MY MENU

컴퓨터 교합치료(T-SCAN)

교합조정의 목적

1. 근골격 안정위치에서 과두와 관절원판이 적절한 관계에 있고 모든 가능한 구치의 접촉은 교두정과 대합치의 평면사이에서 균일 하면서도 동시에 일어나야 한다.

2. 모든치아는 교합력을 치아 장축 방향으로 전달 시킬 수 있는 접촉을 유지한다.

3.  하악이 측방으로 움직일때 작업측 견치는 비 작업측을 즉시이개 시켜 줄 수 있는 충분한 치아 접촉이 존재하며 턱관절 구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4. 하악이 전방으로 이동할때 전치부에는 구치부를 이개 시킬 수 있는 충분한 치아 유도 접촉이 존재하며 턱관절 구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5. 식사시 자세에서 구치는 전치보다 세게 접촉한다.

T-Scan은 위 아래턱의 균형 관계를 표시합니다. 머리뼈와의 균형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며 아래턱의 위치가 머리뼈와 균형된 위치에 있는 것은 교합시 머리뼈의 촉진을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교합조정의 기본 원칙은 두개골의 균형을 틀어지게하는 조기 접촉점은
삭제 해야 하며 대부분의 경우에는 부족한 부위를 채워 주어 두개골의 균형을 좋게 해야 하며 이는 Dr. Gerald Smith의 OCB(Occlusal Cranial Balancing)를 이용하여 치료 할 수 있습니다.(www.icnr.com 참조)



아래턱이 좋은 위치에 있으면 틀어진 머리뼈는 좋은 위치로 이동하며 앞으로 좁아진 어깨가 뒤로 펴지게 되고 앞으로 구부러진 머리는 뒤로 이동하며 한쪽으로 경사진 어깨는 바로서며 뒤로 틀어진 어깨도 바르게 배열됩니다. 틀어진 골반도 바르게 배열되기 시작합니다. 몸뒤의 척추 측만도 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촉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프린트를 만들거나 치아교정치료시 이 위치에 아래턱을 위치시켜야 턱관절부위도 좋은 위치로 이동되며 우리의 몸은 틀어지지않고 아프지 않겠지요.

어떠한 치료를 하던지 몸이 정상적으로 틀어지지 않으며 좋아지는 위치로 아래턱을 위치시키고 교합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혹은 다쳤거나 수술을 하였을 경우 머리뼈의 틀어짐이 좋아지면 뇌에서 나오는신경 눌림이 해소되며 혈액 순환이 좋아져 빠른 회복이 가능 합니다.

 

 



안면비대칭 치료 전후 사진은 턱/비대칭 후기에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