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턱관절 물리치료

턱관절 물리치료

턱관절 질환에 대한 증상 완화 방법으로 운동요법, 침을 사용한 치료, 맛사지 또는 레이저, 마이크로 컨던트(저주파) 치료, Electro-Bloc 등 여러가지 치료법이 있고, 주사요법, segmental therapy, cranial therapy 등의 보조 요법도 있으나 근본적인 치료는 악관절의 구조적 정상화 이므로 스플린트 및 교정 장치를 통해 악관절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증상 완화를 기해야 합니다.

젊은 사람, 연령이 어린 사람의 경우에는 이 방법만으로도 간단히 치료를 될 수있으나 중년 이후의 경우에는 그 동안 살아오면서 여러 가지 몸에 나쁜 요인을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양파껍질을 벗겨 내듯 하나하나씩 문제를 해결하여 환자와 의사가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구강 내에 있는 여러 치아의 건강 상태, caviation(공동화), scar(수술흔), 부정치열 교합, 환자의 정신적인 문제, 중금속 축적상태 등과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균, 기생충 등의 침입으로 인한 전신 또는 장기, 관절, 근육의 문제를 해결 해주는 치료를 병행할 때 더욱 만족스럽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턱이 좋은 위치에 있으면 틀어진 머리뼈는 좋은 위치로 이동하며 앞으로 좁아진 어깨가 뒤로 펴지게 되고 앞으로 구부러진 머리는 뒤로 이동하며 한쪽으로 경사진 어깨는 바로서며 뒤로 틀어진 어깨도 바르게 배열됩니다. 틀어진 골반도 바르게 배열되기 시작합니다. 몸뒤의 척추 측만도 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촉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프린트를 만들거나 치아교정치료시 이 위치에 아래턱을 위치시켜야 턱관절부위도 좋은 위치로 이동되며 우리의 몸은 틀어지지않고 아프지 않겠지요.

어떠한 치료를 하던지 몸이 정상적으로 틀어지지 않으며 좋아지는 위치로 아래턱을 위치시키고 교합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혹은 다쳤거나 수술을 하였을 경우 머리뼈의 틀어짐이 좋아지면 뇌에서 나오는신경 눌림이 해소되며 혈액 순환이 좋아져 빠른 회복이 가능 합니다.


 
 



안면비대칭 치료 전후 사진은 턱/비대칭 후기에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