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아백과

제목

7살이 되면 교정의가 봐야 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3.22
첨부파일0
조회수
4128
내용

1.만8세가 지나면 얼굴뼈들이 서서히 결합 되기 시작하여 모습을 바꾸기가 어렵게 됩니다.

 

2.목근육 어께근육에 이상이 생겨 머리에 이상을 주는 경우도 있어 정형외과적인 치료후 교정치료를 해야 할경우도 있습니다

 

3.치아의 잘못된 맞물림으로 인해 턱이 삐뜰어 지는 것을 발견 할 수 도 있습니다

 

4.아이들이 7살이 되면 보통 첫번째 어금니가 나와 있습니다.
교정의는 현재의 상태가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지 미래에 어떤 문제가 발생 할지에 대해 예측 할수있습니다.

 

5.턱관절의 정상적인 발육이 되는지 파악이 가능 합니다

 

6.손가락 빨기, 혀 내밀기,구 호흡,아데노이드,설 소대,손톱 깨물기,잘못된 연하 습관등 성장에 악 영향을 발견 하여 중지할수있습니다.

 

7.치아 전체를 한번에 볼수있는 파노라마 x-ray를 통하여 결손치 과잉치등을 조기에 파악하여 대처 할수 있습니다.

 

8.조기에 교정이 필요 한 경우 정신적 경제적 시간적으로 매우 중요합

니다

 

9.한쪽으로 만 씹는 경우 좌우 성장 차이로 얼굴 전체가 삐뜰어 질수 있습니다 이때 편측 저작의 원인을 찿아 교정 하는 것은 후에 얼굴기형을 막는 아주 중요한 치료입니다.성장이 끝난후에는 어떤 성형으로도 원상회복은 불가합니다



아래턱이 좋은 위치에 있으면 틀어진 머리뼈는 좋은 위치로 이동하며 앞으로 좁아진 어깨가 뒤로 펴지게 되고 앞으로 구부러진 머리는 뒤로 이동하며 한쪽으로 경사진 어깨는 바로서며 뒤로 틀어진 어깨도 바르게 배열됩니다. 틀어진 골반도 바르게 배열되기 시작합니다. 몸뒤의 척추 측만도 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촉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프린트를 만들거나 치아교정치료시 이 위치에 아래턱을 위치시켜야 턱관절부위도 좋은 위치로 이동되며 우리의 몸은 틀어지지않고 아프지 않겠지요. 

어떠한 치료를 하던지 몸이 정상적으로 틀어지지 않으며 좋아지는 위치로 아래턱을 위치시키고 교합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혹은 다쳤거나 수술을 하였을 경우 머리뼈의 틀어짐이 좋아지면 신경 눌림이 해소되며 혈액 순환이 좋아져 빠른 회복이 가능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