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아백과

제목

당신의 치아는 오늘도 서로 싸웁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3.03
첨부파일0
조회수
4797
내용

치아는 하루에 몇번이나 접촉 할까요?
음식 먹을때 삼킬때 에만 정상적으로 접촉이 일어납니다.
밤에 비정상적인 접촉이 일어 날수도 있겠지요(이갈이 이악물기등)정상적인 접촉시에는 앞니는 어금니와 동시에 접촉 하여서도 안되며 턱을 좌우로 움직일때 송곳니만 접촉이 이루어져야 합니다.그러나 어금니와 동시에 접촉이 이루어 지게되면 어금니에 가해지는 큰 힘이 앞니에도 가해져서 앞니는 손상을 입게됩니다.어금니 또한 수직적인 힘에만 잘 견디게 되는데 수평적인 힘이 가해지게 되면 치아는 손상을 받기 시작 합니다.

 

즉 서로 싸우기 시작 합니다
이때의 힘은 정상적인 수직 방향의 힘이 가해지는 절구질이 아닌 수평방향의 힘이 가해지는 맷돌질의 힘이 가해지게 됩니다

 

이런 수평적인 힘을 받게 되면 치아는 어떻게 될까요?
치과의사가 치아를 뺄려고 할때 수직적인 힘을 주어서는 치아를 절대 뺄 수 없습니다.여자 치과의사라도 치아를 좌우로 흔들면 치아는 쉽게 빠지게 됩니다.
즉 수평적인 힘을 10g정도를 가해도 치아는 움직입니다.

정상적으로 어금니는 우리몸 중에 가장 단단합니다.
1cmx1cm에서 60-80kg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단단한치아가 서로 충돌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치아는 멍이 들어 균열이 생기고 찢어져 충치가 다른 부위보다 잘 생기겠지요. 자신의 입 안을 살펴 보면 유독 다른 부위보다 치료를 많이 했다던가 치료를 한지 얼마 안 지났는데 또 이상이 생기는경우가 이에 해당되며 치아가 깨지던지 유독 어느부위의 잇몸이 안 좋을수도 있겠지요.이경우에는 치아의 손상은 적고 그대신 모든 힘이 잇몸에 집중되어 소위 말하는 풍치로의길을 걷는다고 보면됩니다

 

또한 우리몸의 적응 한계를 넘는다면 악관절에서 이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항상 이상 징후가 보일때어떠한 방법으로도 증상을 보내게 됩니다.

어린아이에서 틀니를 끼신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에서 나타나며 조기발견 조기치료 만이 소중한 치아를 건강히 유지 할수있습니다.

 

정상적인 저작운동으로는 치아는 아주 조금 닳으며 당신의 치아는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

인간의 평균 수명은 계속 늘어 가고 있습니다.
치아또한 인간의 수명처럼 연장하여야 합니다.

자 이제부터라도 내 치아의 이상을 알려주는 증상을 찿아봅시다.

어느 한쪽의 치아가 WIN 하지않고 당신이 WINNER 되시길!

 

이 싸움은 능력있는 치과의사 만이 중지 시킬수 있습니다....



아래턱이 좋은 위치에 있으면 틀어진 머리뼈는 좋은 위치로 이동하며 앞으로 좁아진 어깨가 뒤로 펴지게 되고 앞으로 구부러진 머리는 뒤로 이동하며 한쪽으로 경사진 어깨는 바로서며 뒤로 틀어진 어깨도 바르게 배열됩니다. 틀어진 골반도 바르게 배열되기 시작합니다. 몸뒤의 척추 측만도 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촉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프린트를 만들거나 치아교정치료시 이 위치에 아래턱을 위치시켜야 턱관절부위도 좋은 위치로 이동되며 우리의 몸은 틀어지지않고 아프지 않겠지요. 

어떠한 치료를 하던지 몸이 정상적으로 틀어지지 않으며 좋아지는 위치로 아래턱을 위치시키고 교합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혹은 다쳤거나 수술을 하였을 경우 머리뼈의 틀어짐이 좋아지면 신경 눌림이 해소되며 혈액 순환이 좋아져 빠른 회복이 가능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