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치아백과

제목

어느 환자의 치료 후기(치아가 서로 싸웠을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4.28
첨부파일0
조회수
5660
내용

평상시에 보통 딱딱한 오징어 땅콩 사탕등을 자연스럽게 녹혀 먹지 않고 깨물어서 먹는 습관 있슴.

8개월 전부터는 좌측 치아쪽으로는 씹을때 힘이없고 찬물에는 시리고 통증이 생겨서 좌측으로는 저작하지 못하고 계속 우측치아만 사용하였슴.

1개월 전부터는 주간에는 느끼지 못하였으나 야간에 잠자리에 누워 있으면 좌측 치아에 심한 맥박성 통증이 약 한시간 동안 너무 심하게 나타나서 잠을 못 이루었고 이땐 진통제로도 별 효과가 없었음.새벽 부터는 통증이 없어짐.강남턱치과에서 처음 치료를 받고서는 증상은 바로 호전없이 계속 나타났으나 그후 3-4일후 부터는 그정도가 약간 약화됨.

일주일 후에 다시 치료 받음.아직 남아있음.

다시 일주일후 3번째 치료 후 부터는 극심한 통증은 나타나지않으나 좌측 치아에 힘이 없고 시린 상태는 상당부분 그대로 있는 상태임.

(상기 환자는 좌측부위 치아들이 서로 싸워 아래 어금니는움푹 패여 있었고 뒤쪽으로 금이 있는 상태이며 위 어금니 또한 금이 심하게 있는 상태 입니다.환자는 신경치료를 하지않고심한 통증이 없어진 것이 금이 간 치아가 결합된게 아닌지 신기해 하였슴.

치과에서는 단지 해로운 힘이 치아에 가해지지 않게 치료만 한 상태입니다.현재는 관찰 중 입니다.아래 어금니에 다시 심한 통증이 온다면 이제는 신경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이르지 않게 하려면 즉 서로 싸우지 않는 상태를 만들어 놓는 다면 치아의 수명은 늘어나겠지요)



아래턱이 좋은 위치에 있으면 틀어진 머리뼈는 좋은 위치로 이동하며 앞으로 좁아진 어깨가 뒤로 펴지게 되고 앞으로 구부러진 머리는 뒤로 이동하며 한쪽으로 경사진 어깨는 바로서며 뒤로 틀어진 어깨도 바르게 배열됩니다. 틀어진 골반도 바르게 배열되기 시작합니다. 몸뒤의 척추 측만도 펴지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을 촉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프린트를 만들거나 치아교정치료시 이 위치에 아래턱을 위치시켜야 턱관절부위도 좋은 위치로 이동되며 우리의 몸은 틀어지지않고 아프지 않겠지요. 

어떠한 치료를 하던지 몸이 정상적으로 틀어지지 않으며 좋아지는 위치로 아래턱을 위치시키고 교합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혹은 다쳤거나 수술을 하였을 경우 머리뼈의 틀어짐이 좋아지면 신경 눌림이 해소되며 혈액 순환이 좋아져 빠른 회복이 가능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